영국 자동차시장 판매량 순위 (2018년) > 자동차

본문 바로가기

QooStory    IT 자동차 자유 애니 여행 유머 마이페이지

 

자동차

영국 자동차시장 판매량 순위 (2018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작성일 05-12 조회 1,454 댓글 0

본문

1. 포드 (미국) (25만 4082대 판매)

 

2. 폭스바겐 (독일) (20만 3133대 판매)

 

3. 현대기아 (대한민국) (18만 5689대 판매)

 

4. 복스홀 (영국) (17만 7298대 판매)

 

5. 벤츠 (독일) (17만 2238대 판매)

 

6. BMW (독일) (17만 2048대 판매)

 

7. 아우디 (독일) (14만 3739대 판매)

 

8. 푸조시트로앵 (프랑스) (13만 661대 판매)

 

9. 도요타 (렉서스 포함) (일본) (11만 4327대 판매)

 

10. 닛산 (인피니티 포함) (일본) (10만 3387대 판매)

 

11. 랜드로버 (영국) (7만 7906대 판매)

 

12. 르노 (프랑스) (6만 2168대 판매)

 

13. 혼다 (일본) (5만 2570대 판매)

 

의외로 일본차가 인기 없군요.

 

요즘 좀 시끄럽긴 한데 닛산은 프랑스 회사꺼 아닌지요? ㅋ

 

독일회사 다합치면 엄청난 수치네요, 그리고 일본회사도 토요타와 낫산만 합쳐도 우리보다 높네요

 

도요타는 유럽 전체 시장에서 현대기아보다 힘을 못씁니다.

 

도요타가 의외로 힘을 못쓰는군요. 잘 봤습니다.

 

조만간 삼성에서 르노삼성 인수할겁니다

 

그래서 바로 전기차 그냥 찍어낼것같음

 

지금 하는행태로 보면 전기차 자율주행차 내 놓을거 같음

 

대우 자동차 망한게 크네요, 그렇지않으면 닛산 혼다 점유율 빼앗아 왔을지도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가 한두군데 더 있어야 되는데 현기로는 부족해보임

 

불만이면 스스로 합쳐서 계산하세요

 

아우디, 폭스바겐 이런건 나누고

현기차는 합쳐서 산계함??

 

복스홀이 푸조시트로앵에 합병되어서 같은 회사인걸로 알고 있는데,

판매 댓수는 따로 집계가 되었네요.

 

현대자동차 그룹은 지난해 드디어 유럽시장에서만 백만대 이상 팔리면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뭐 아시아 자동차브랜드라고 해봐야 대한민국, 일본뿐이지만)

 

유럽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기업이니까요

 

현대가 3위군요 더더욱 많이 팔길~

 

예 세계 5대 자동차기업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미국, 독일, 일본, 프랑스 기업의 자동차가 골고루 팔리고 있고

 

여기에 영국 자국산 자동차도 많이 팔리고 있구요...

 

골고루 팔리네

자카르타 인근에 공장 부지 검토..

 

현재 글로벌 700~800만대 자동차를 판매하면서

 

세계 5위의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한 현대자동차 그룹..

 

이미 전세계에서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지만

 

유일하게 그동안 공략하지 못한 지역이

 

동남아시아(아세안) 지역입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자동차시장에서 성공한 이후

 

이제 서서히 주변 아세안 지역으로 확장할 움직임을 보이는듯 하네요

 

현대자동차 그룹 글로벌 1천만대 판매 돌파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지역이 이 "아세안" 지역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곳은 현재 엄청난 성장중인 인도시장이 될것으로 보이구요...

 

인도에선 시장 점유율 2위로 잘나가니 큰 문제는 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아세안 지역에는

 

과거부터 아세안과 경제교류가 활발했던 일본자동차가

 

시장을 그야말로 완전 싹쓸이 하고 있는 지역..

 

(그냥 1위 정도가 아니라 90% 이상 완전 장악한 지역)

 

일본 자동차 입장에서도

 

이미 유럽이나 중남미 등 여러곳에서 현대차 그룹에 밀리고 있는 상황이라

 

자신들이 장악한 동남아 시장은 호락호락 내놓으려고 하진 않을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언젠가 진출을 해야할 곳이었고

 

지금이 가장 적기라고 생각됩니다.

 

동남아에서 가장 큰 양대 경제대국인 인도네시아와 태국이 문제인데

 

여기 2개국을 일본차가 완전 장악한 상황...

 

나머지 동남아 국가들은 아직 개발진행이 덜 된 상태라

 

자동차 소비자체가 많지 않아

 

현대차가 향후에 차츰차츰 대응해 나가면 될듯 하구요

 

(미얀마 등에 현대차가 서서히 진출하려는 상황)

 

동남아에서 일본의 공세를 잡으려면

 

바로 저 2억 7천만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와

 

동남아 2위의 경제대국인 태국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해야 합니다.

 

그나마 1억명 가까운 인구를 가진

 

베트남 시장에서 현대차가 초기 기선제압을 한것은 그나마 다행스런 일이구요

 

(동남아시아 교두보를 확보한 상태)

 

우리나라 소, 중은 일본과 싸움 할 만하죠 ㅎㅎ

동남아에서 프리미엄 싸움은 솔직히 시장이 워낙 작아서 할 필요도 없고..

동남아에서 일본차 정말 꼴도 보기 싫으니 현대야 이것만은 진심으로 응원할게...

 

지난해만 인도네시아에서 도요타가 (다이하츠 포함) 약 56만대를 팔았으니까요

 

(인도네시아 1,2위를 도요타, 다이하츠가 차지)

 

동남아 지분을 빼면 도요타와 현대차가 거의 엇비슷한 글로벌 판매량일겁니다.

 

동남아 지분빼면 일본차도 현대차와 비슷하게 팔았었겠군요.. 현지에 맞는 차로 적극 공략하길..

댓글

 

인기글


 

Copyright © QooS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