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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車 유럽서 日도요타 그룹·혼다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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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11-11 조회 64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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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게 일본 도요타뿐만 아니라

 

일본의 도요타 다음 대표적 자동차기업인 혼다까지 합친 판매량을

 

현대자동차 그룹이 무려 올해까지 7년반 동안 서유럽 자동차시장에서 앞서나가는중

 

독일이나 프랑스 등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이 즐비한

 

유럽 자동차시장에서

 

대한민국의 현대자동차 그룹이 일본의 자동차 양강인 도요타와 혼다를 합친것보다 판매량에서

 

앞서나가면서

 

현대자동차 그룹이 이제 명실상부 세계 최고수준의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네요

 

[참고]

 

<[현대기아]-[도요타+혼다] 서유럽 자동차시장 역대 판매량 비교>

 

- 2011년 (현대기아 - 68만 9574대 판매) (도요타+혼다 - 70만 5195대 판매)

- 2012년 (현대기아 - 77만 2196대 판매) (도요타+혼다 - 68만 4431대 판매)

- 2013년 (현대기아 - 76만 1750대 판매) (도요타+혼다 - 68만 5654대 판매)

- 2014년 (현대기아 - 77만 7740대 판매) (도요타+혼다 - 69만 9280대 판매)

- 2015년 (현대기아 - 85만 4811대 판매) (도요타+혼다 - 73만 7181대 판매)

- 2016년 (현대기아 - 94만 693대 판매) (도요타+혼다 - 79만 7605대 판매)

- 2017년 (현대기아 - 99만 5172대 판매) (도요타+혼다 - 87만 2708대 판매)

 

<[현대기아]-[도요타+혼다] 서유럽 자동차시장 역대 판매량 격차 현황>

 

- 2011년 (도요타+혼다 - 1만 5621대 더 판매)

- 2012년 (현대기아 - 8만 7765대 더 판매)

- 2013년 (현대기아 - 7만 6096대 더 판매)

- 2014년 (현대기아 - 7만 8460대 더 판매)

- 2015년 (현대기아 - 11만 7630대 더 판매)

- 2016년 (현대기아 - 14만 3088대 더 판매)

- 2017년 (현대기아 - 12만 2464대 더 판매)

 

닛산을 일본기업이라고 하는것도 웃기지 지분 절반 가까이를 르노가 가지고 있는데

 

이사람아 저윗글에 적혀있자나 난독증인가

 

일본 2개회사 한국 현기차 (2개회사)만 통계를 냈다고 배알이 꼬이나 왜뽕?ㅎㅎ

 

그리고 닛산과 미스비시 이건 전부 팔렷자나 그걸 일본쪽에 넣으면 안돼지 그럼 우리는 gm도 넣어야 겠네?ㅎㅎ

 

일본차회사는 디젤엔진을 못만든다네 현기차가 디젤엔진은 물론 중요부품 인젝터 같은건 독일

 

보쉬에서 사와서 조립하지만 유럽 특히 독일업체 다음으로 디젤엔진은 잘만든다네

 

그런거 때문에 판매량이 많타고 볼수 있다네

 

그럼 자세하게 자네 애기를 들어봄세~~~

 

게시글을 서유럽으로 한정하셨네요

유럽 전체로 보면

 

토요타 - 760,069

닛산 - 493,862

혼다 - 135,584

현대 - 543,292

기아 - 494.304

 

일본3사 1,389,515

한국2사 1,037,595

 

2019 상반기 유럽시장 자동차 판매량

현대 - 284,396

기아 - 268,305

한국차합계 - 552,701

 

토요타 - 387,360

렉서스 - 27,510

닛산 - 217,137

마쓰다 - 124,813

미츠비시 - 82,151

혼다 - 66,601

일본차합계 - 905,572

 

다만 르노, 닛산, 미쓰비시는 alliance 지만 특정 그룹의 자회사가 아니라서 통계는 나왔는데..

판단은 알아서...

 

도요타와 혼다를 합쳐서 비교해준건 일본에 너무 후하게 대우해준것인데요

 

현대자동차 그룹 하나와

 

일본은 자동차기업 2곳을 합쳐서 계산해준것이니까요

 

어차피 혼다는 전세계 판매량에서도 현대자동차 그룹에 이제 상대가 되지 않는만큼

 

개인적인 생각에 한일 대표 자동차기업인

 

현대자동차 그룹과 도요타 그룹만을 비교했으면 했는데

 

오히려 이번에 혼다까지 합쳐서 일본에 약간 후하게 해줬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도요타만 비교했으면

 

현대차그룹에 도요타 그룹은 더 밀리는 결과가 나왔을테니까요

 

뭐 혼다는 애초부터 유럽시장에선 아예 상대가 되지 않구요

 

수출규모를 따질수 있을 정도의 국산차 브랜드가 현대기아 뿐이라 국내는 현대 기아만 가지고 한국차 수출량을 가늠하지만 그렇다고 토요타 혼다만 갖고 비교하는건 너무 우리 좋은 쪽으로만 보려고 하는게.아닌가 싶네요. 상반기만 볼때 일본차는 90만대 이상 팔린걸로 나옵니다. 한국차의 완승이 아니예요. 스즈키 닛산 미쓰비시도 다 포함한 일본차 수출량은 한국의 두배 입니다.

 

예 제네시스는 아무래도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다 보니

 

판매량 자체는 대중적인 자동차에 비해 많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나 판매량 자체는 적더라도 현대자동차 그룹 수익성 강화에는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제네시스 본격 출시되면 더 팔릴듯.. 쌍용이 좀 팔려주면 더할나위 없을텐데

 

항상 보지만 대단하세요~

현대차, 첨단 음파기술로 노면소음 잡아

 

괜히 "세계최초.." 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네요.

 

저도 궁금해서 외신들 몇개 찾아보니 기존의 능동형 소음 캔슬링 (ANC) 을 좀더 발전시킨 시스템이더군요. 이미 많은 자동차회사에서 ANC 시스템을 체용하고 있는데, 현대에서 발전시킨 시스템은 기사 내용대로만 나와준다면, 꽤 의미있는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ANC 시스템은 연속적이고 예측이 가능한 소음들에만 반응했었습니다. Bose나 Sony의 ANC 헤드폰과 유사한 시스템이죠. 이들 헤드폰들도 연속적인 소음, 백그라운드 소음에만 효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현대가 개발했다고 하는 시스템은 센서와 소음 해석으로 거의 실시간 (0.002/0.009초)으로 반대음파를 발생시키고, 무었보다고 여러가지 다른종류의 소음을 잡아내고, 또 좌석에 맞는 적절한 반대음파를 다르게 발생시키는가 봅니다. 실제로 이렇게 된다면 나름 획기적인 기술인것 같습니다. 실제 제품이 나와보면 알겠죠.

 

하지만 그놈의 "세계 최초"라는 말은 좀 아껴썻으면 합니다.

 

아래 링크들은 영문 기사이기는 하지만, 내용이 비슷한걸 보면 아마 현대에서 뿌린 자료를 소스로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미션 세팅이나 확실히 하고 나서 자랑하도록~

 

세계 최초 개발 , 축하 드립니다

 

님들이 말하는건 ANC 능동형 '소음' 저감 기술로 규칙적이고 예측가능한 소음을

상쇄시키는 기술

기술 개념적으로 보면 외부의 모든 소음을 감지하고 줄여주는 기술이지만

불규칙한 상황 즉 노면 상태 주행 상황 등에서 발생하는 예측 불가능한 소음은

감지가 힘들어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 엔진소음 배기음 기계음 등과 같이

주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소음들만 제어됨

 

현대가 개발한 기술은 RANC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로 빠른 분석과 감지를

통해서 불규칙한 노면과 주행상태의 소음을 저감시키는 기술임.

이거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기술이고 현대차가 최초 개발한게 맞음

 

자위대가 군사용으로 사용하지는 모르겠지만, 닛산과 도요타(렉서스 일듯)가 이 기술로 자동차의 소음을 상쇄시키는 것은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왔었습니다. 제가 96학번이니 아주 오래된 기술이네요.

 

근거 자료좀...

 

이거 이미 닛산이 실용화해서 인피니티 적용..

일본자위대가 이 기술을 도입해서 군사용으로도 사용...

 

헐~ 하만과. 현대가 삼성과 손 잡은거네요. 야들 오디오도 하만제 잘 안쓰는데 왠일~

 

렉서스 뒈지는 소리 ㅋ

 

요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유행 하더만... 자동차 하체도 그 기술이 ㅋㅋ

 

기술이 좋으면 문제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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