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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판매車 4대 중 1대 현대·기아차 '흥행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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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4-02 조회 1,54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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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국민차' 기아차 리오 2월 8979대로 모델별 1위 차지.. 현대차 쏠라리스,크레타도 빅5내.. 지난해 러

 

시아시장에서 1위 베스트셀링 모델을 내놓으며 선전한 현대기아차가 올 들어서도 현지에서 흥행을 이어가

 

고 있다. 유럽기업인협회에 따르면 기아차와 현대차는 지난달 각각 1만7795대, 1만3434대를 팔아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44%, 43% 증가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점유율은 각각 10.1%, 13.4%로 둘은 전체판매의

 

약 4분의1을 차지한다. 역시 '러시아 국민차'로 등극한 기아차 리오가 지난달 8979대로 모델별 1위를 차지

 

했고, 2월까지 누적으로도 1만5561대로 베스트셀링 모델이었다.

 

1위 현대기아 (대한민국) (3만 1229대 판매) (23.5%)

 

2위 라다 (러시아) (2만 7401대 판매)

 

1위 기아자동차 리오 (대한민국) (8979대 판매)

 

2위 라다 베스타 (러시아) (8456대 판매)

 

3위 라다 그란타 (러시아) (6861대 판매)

 

4위 현대자동차 쏠라리스 (대한민국) (5937대 판매)

 

5위 현대자동차 크레타 (대한민국) (4600대 판매)

 

맞는 말씀이십니다~!!

 

제가 알기로 자동차 산업이 연관관련 산업이 많고

제일 많은 근로자가 필요하지요

 

열심히해서 도요타같은 그룹됬음좋겠습니다 이러니저러니해도 자동차산업이 고부가가치 후방산업도 짱짱하고

 

어디서 들었는데 우리나라 로만손 시계까지 좋아한다던데 -0-;;

 

자동차뿐만 아니라 전자.식품 회사다 러시아 경제 위기때 철수했는대 한국기업만이 끝까지 버티고있었음

 

예 러시아 제2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공장 있습니다.

 

서방 경제제재 등으로 외국 자동차회사들 다 떠났을때

 

현대자동차는 끝까지 지키고 의리지킨데다가

 

거기에 더해서 기본적으로 러시아 국민들이

 

대한민국에 대한 생각이 아주 발전한 선진국에 근면성실하다는 이미지가 강하고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가 큰 나라고 한국산 제품 인기가 이상하리만치 높은 나라가

 

러시아입니다.

 

자동차, 스마트폰 등의 고가제품은 물론이고

 

대표적으로 "도시락" 등 라면제품이나 과자등 한국산 식료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러시아에 현.기차 생산공장 있지요?

2012년 9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012 파리모터쇼'에서 뜻밖의 차가 나타나 장내가 술렁였다. 현대자동

 

차 수소연료전지차(FCEV)인 '투싼 FCEV' 이다. 세계 자동차업체 중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차 양산형 모델의

 

등장이다. 현대차는 1998년 연료전지 개발을 시작으로 2003년 독자개발 시스템을 탑재한 수소연료전지차

 

개발 프로젝트를 착수했다. 불과 3년만인 2006년에 최고수준의 수소전기차를 생산해냈다. 이후 부품 모듈

 

화, 저가 소재개발, 양산공법개발 등을 거쳐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차 양산에 성공했다. 이후 현

 

대차는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를 출시하며 세계시장에 수소전기차 선두주자로 이름을 알리고있다. 한국 현

 

대차의 넥쏘는 세계시장에서 한단계 앞선 수소전기차로 꼽힌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개발은 자연스레 부품

 

업체가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수소저장탱크를 만드는 수소고압용기 기술력은 압도적인 수준"

 

기술력 1위라는 글자보고 피식 한번 웃고갑니다.

 

도요타가 포기하면서 사실상 1위가 된건데

그 이전에도 전체 생산라인 갖춘건 현대밖에 없기도 했고

아직 갈길이 먼 사업이라 적어도 10년은 더 봐야되고 20년 가야 빛발할지도 모르는 사업입니다.

요새 테슬라가 삐걱대서 솔직한 말로 현대차는 대 호재입니다.

 

현대가 반드시 극복해야할 과제입니다.

 

자국에서 갑질문제나 여러 안좋은 여론을 이겨낼수 있느냐는것도 현대가 과연 앞으로

 

국내에서 한단계 더 인정받는 기업으로 올라갈수 있느냐의 문제니까요

 

자국에서 인정받는 기업이야말로 앞으로 진정하게

 

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거라 봅니다.

 

아무리 세계최고로 기술력 좋고

 

자국에서 독점으로 많이 팔린다고 해도

 

결국 국내 여론이 안좋은 기업이라면 전 속빈강정이라고 봅니다.

 

앞으로 스스로 이 문제(국내소비자들의 불만)를 극복할 수 있느냐 아니냐는

 

현대기아가 지금 세계 5대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앞으로 더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느냐의 핵심으로 전 생각합니다.

 

자국에서 갑질만 안하면 존경받는 기업이 되었을텐데...

 

아무튼 이래나 저래나 기술력하나는 현대를 깔 이유가 없는듯

 

화이팅 어서 수소인프라 구축을 정부에서 대대적으로 했으면 합니다

 

벌써 일본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위해서 수소충전소 인푸라 구축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러면 현대자동차가 쌓아온 수소차 기술력이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어서 먼저 선점해서 세계시장으로

 

진출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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