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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르노와 결별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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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4-13 조회 1,32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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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닛산의 고위 경영진은 프랑스 자동차 업체 르노로부터의 잠재적 분리에 관한 비밀 컨틴전시 플랜(비상대응 계획)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계획에는 이사회 변화는 물론 엔지니어링과 제조 분야의 독립을 포함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아울러 복수 관계자는 "닛산의 매우 많은 고위 경영진은 르노가 닛산에 방해가 되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닛산은 양사 동맹에서 무엇을 얻고 있으며 만일 분리될 경우에 무엇을 필요로할지에 대해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작년까지만 해도 '피아트크라이슬러(FCA)'를 합병해

 

세계 3위 자동차기업으로 올라서는 꿈을 꾸고 있다고

 

작년에 제가 외신기사를 번역해 올린 적이 있습니다.

 

이후 프랑스 정부와 닛산의 반발로 인해 무산되고

 

FCA는 결국 푸조-시트로엥의 PSA그룹으로 넘어가 버렸는데

 

이제는 르노와 닛산이 갈라설 위기에까지 처했다는 보도가 나왔네요.

 

20년전 닛산이 2조엔의 부채로 꼴까닥 하려던 찰나에 르노가 나서 정상화를 시켜줬는데

 

그동안 일본에서는 르노가 닛산지분 43.4%, 닛산이 르노지분 15%를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르노가 닛산을 먹으려한다는 불만,

 

카를로스 곤 회장의 경영스타일에 대한 불만 등

 

이러쿵저러쿵 일본 내부에서 르노에 상당히 불만이 많았던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판매량에 있어 닛산(551만6000대)이 르노(388만4295대)보다 170만대 가량 더 많은 상황이라

 

좀 숨통이 트인데다가 카를로스 곤 회장의 일본탈출로 인해 국제적으로

 

개망신까지 당해 갈데까지 간 상황이라 이젠 르노와 결별을 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모양입니다.

 

만에 하나 진짜로 결별을 하게 된다면

 

르노나 닛산이나 둘 다 독자적으로 살아남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둘 다 상위권 업체들 대비 판매량이 많지 않은데다가

 

전기차 등 친환경차로 패러다임이 바뀌는 상황에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도요타만 죽이면 될듯.

 

닛산은 일본정부가 지원하지 않으면 망하는건 100% 일겁니다... 특별한 반전이 없으면요....

지금 적자도 심하고 카를로스곤 사태와 르노 닛산 사태로 다른곳에서 살려고 하지 않을테닌까요..

 

이제 한국의 르노삼성 공장을 키우잣!!!

 

돈찍어서 르노가 가진 닛산 주식 매집하겠네요.

 

르노와 닛산이 결별하고 얼마 안가 닛산이 망한다면 최상의 결과일듯 하는데요

 

배은망덕에 대한 처절한 교훈도 될것이고요.

 

요즘 닛산 상황으로 보건데 그리 불가능 하지만도 않은것 같아서...

 

이제 마지막으로 자동차도 기우는가 ㅎㅎ

 

르노가 먹버해야 하는데

 

일본이 향후 왜 쇠퇴하는지를 보여주는 한 예일 뿐이지요.

이와 유사한 일이 연달아 일어나리라 보네요.

 

왜구를 도와주면 안되는 이유.

 

결별은 돈이 듭니디.

또 돈찍어서 닛산 도와주려나

 

찢어지는 것도 우리나라 입장에서 나쁘지 않네요

 

그냥 망하게 냅뒀어야.....

 

저런 계획을 실제 하고 있는거라면 아마도 일본정부가 뒤에서 밀어주고 있을 확률이

 

높을 듯 싶습니다.

 

재팬디스플레이의 전철을 밟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상해봅니다.

 

닛산은 이제 제기 불릉이다라고 봐야죠

 

거기다 일본의 이미지 신용도 추락으로 인해

 

일본은 딱 두개 남을듯 도요다 혼다 요세 혼다도 삐딱선 타는거 같던데 ....

 

왜구들은 구해주면 뒷통수 친다고..

 

배은망덕한 놈들

 

르노가 43.3% 보유하고 있는거는 이미 본문에도 나온 얘기고

 

50%+1주 이상이 아니라면 이론상으로 가능.

 

아예 불가능이면 닛산 애들이 당신보다 바보라서 작전짜고 있을까?

 

ㄴ 결별 불가능. 르노가 닛산 지분 43.6% 보유.

베트남에선 이제 확실하게 현대자동차 그룹이 1위를 굳혀가는 모양새

 

<2020년 1분기 베트남 자동차시장 업체별 판매량 순위> (베트남자동차산업협회)

 

1위 현대자동차 (대한민국) (1만 5362대 판매)

 

2위 도요타 (일본) (1만 3748대 판매)

 

어디가 됐든 많이 팔면 좋을거 아닌가요?

중국에서 많이 못 팔았으면, 다른데서라도 팔아야지요.

 

베트남같은 나라가 중요함 ?

베트남자동차시장이 몇대나 된다고 베트남 신경 씀 ?

젤 큰 중국시장에서 죽 쑤고 있는데 , 일본은 나홀로 중국시장에서 성장중이고.

 

기아 현대 중국에서 합해서 100만대도 못파는데 , 일본차들은 500만대 팔고 있음, 그리고 판매단가도 현대기아보다 50% 더 비쌈.

 

사회주의 국가 국정운영 미숙이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잘 보여준다 생각합니다.

베트남 국민 전체가 베트남 정부 정책과 상통한다는 일반화는 지양 했으면 하네요?!

베트남 현지인의 목소리는 담기지 않고, 포털을 통한 한정된 베트남 사람들 목소리를

일반화 해 마치 베트남 국민 전체가 대한민국에 대한 반감이 있다는 식 보도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베트남은 완전히 일본차 천하라서 속단하기는 좀 이를겁니다.

기존 일본차 판매하는 회사가 곁다리로 매장 구석에서 현대차 같이 팔기도 하고 그런 상태라서....

일본이 동남아에 돈을 그냥 쳐발라놔서, 인프라 자체가 완전 일본판이에요.

돈이 남아도는 애들이니까 그냥 돈을 이자도 안받고 막 꿔주니....

 

위에 쾌남님 말씀대로 팔리는 차종 차이가 아직 있음

현기는 모닝, i10, 그랜드i10 등 저렴하거나 택시모델이 주력이고 그나마 보이는건 k3나 엘란트라 정도.. 요즘에 법인차로 카니발을 많이 사서 캐리하지만 토요타는 코롤라, 캠리, 포추나, 이노바가 주력이어서 아직은 수익구조에서 조금 밀리는게 사실이죠

 

으이구 ....

 

그냥 현대차가 싸고 좋기 때문이겠죠.

베트남에서 가장 싼 기종( i10 )의 자동차를 판매하는데 토요타와 같은 성능

 

좀더지켜봐야겠지만, 아직까진 많이 팔린듯

잘사는 독일에서도 현기차가 한분기 2-3만대 밖에 수출못함.

 

베트남 정부가 배신 때렸으니 그 사람들도 따라가겠죠.

 

베트남 의외인데... 배신때린거 아니였나

 

도요타를 꺾은건 크네요

 

도요타가 완성차 업체중 매출은 폭파에 조금 못 미치지만 영업익은 월등하게 톱으로 알고 있습니다. 절대 수치에서 현기가 발라버리는 날이 너무 늦지않게 오기를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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