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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쓰촨현대' 중국지분 전량 매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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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4-28 조회 1,59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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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현지시간) 외신 등은 따르면 지난 19일 현대차가 사천현대차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주식 변경을 완료해 사천현대의 유일한 최대주주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로인해 현대차가 중국 최초의 외국계 상업용 자동차 회사로 전환됐다고 외신은 전했다.

 

현기차의 중국내 한중 합작법인으로는

승용차를 생산하는 '북경(베이징)현대'와 상용차를 생산하는 '사천(쓰촨)현대',

그리고 둥펑위에다기아(DYK)가 있습니다.

 

작년 말, 중국측에서 '사천현대'의 중국측 지분 전량매입을 현대차에 제안 했는데

현대차가 받아들인 모양입니다.

 

이로써 중국내 최초로 외국자본이 100% 보유한 '상용차' 회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중국내 최초의 외국자본 100% '승용차' 회사는 테슬라가 되겠습니다.

 

BHMC : 북경현대, CHMC : 사천현대

 

둥펑위에다기아는 2016년 65만대 -> 2017년 36만대 판매로 급락

 

중국측 얘기나 블룸버그 같은 외신의 얘기로는 2016년 '한국내 사드배치' 이전부터

중국내에서 현기차는 몰락하고 있었다..라고 주장하지만

현기차의 중국내 판매량과 점유율 추이를 보면 2016년을 기점으로 급락한 것은

누가 봐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당시에는 중국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중국내 다른 브랜드들은

모두 성장을 했다는 것도 그걸 증명한다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작년 전세계 자동차시장이 전년대비 5% 넘게 줄었지만 현기차는 미주, 유럽 등에서

판매가 늘면서 실적이 호전되었는데 유독 중국에서만 판매가 줄었습니다.

중국시장에서 계속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인데 올해는 반전을 노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현대차는 세단, SUV, 전기차를 순차적으로 내세울 예정이고

제네시스 출시를 통한 고급화 전략을 통해 2020년 73만대 (12.3% 증가) 판매를 목표로 한다고 하고

기아차는 셀토스, K5를 내세우고 가격, 인센티브 구조 재정립을 하겠다고 합니다.

 

올해부터 전기차 보조금 축소 및 폐지라는 중국정부의 정책과

중국경제 성장률 5%대로 하락 전망,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소비 및 경기 위축 등

각종 악재들이 종합세트처럼 기다리고 있는지라 올해도 반전이 쉽지 않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100 % 지분 취득하면 진퇴결정이 자유로운 면도 있을 것이네요.

 

스위스에서와 같이 수소차 대형트럭 물류운송 비지니스도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이구요.

아니다싶음 철수 (공장시설 타국이전)할 수도 있으니까요.

 

가장 특이한게 일본차 도요다와 혼다가 증가율이 높네요

 

근에 반해서 현기차는 22프로나 떨어졋군요

 

조금 늦은감이 있어요 지금 중국의 경제상황안좋기도 하고 전염병으 원인도 있기도 하고

 

그냥 중국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자체 제작해서 만들어가야할거 가타요

 

상용차는 100%지분이면 트럭하나 잘만드데 특히 1톤 많이 팔릴듯하네요

 

진짜 박근혜가 경제 제대로 말아먹었네.

 

쥐바기 시절만해도

 

핸드폰1위, 자동차 수입차기준 3위정도, 가전도매출 상당했는데

 

사드 이후로 대놓고 배척당하며

 

대체재가 있는 것들은 죄다 배척당하네

 

조만간 티벳독립할것

 

중국에도 친일세력이 어마어마 할겁니다. 우민중에도 일제라면 환장하는 부류도 많고...

현대자동차 베트남내 합작사 조립공장 완전 정상 가동

 

빨리 위쪽에 사는 애들이 정신을 좀 차려서

개성에 자동차 공장하나 크게 들어가야 하는데...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이넘들 현대차 해킹했던거 잊지않는다

 

콩은 늘 조심해야. 베트콩, 중콩,,,,,,,,,,,,

 

인도네시아 공장은 아세안에 최초로 현대자동차 그룹이 건설하는 공장으로

 

일단은 20만대 규모로 알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현재 현대자동차 그룹이 1위를 찍고 있는 지역이니만큼

 

관리가 중요할듯 하고

 

향후 미얀마, 캄보디아 등 아세안 중에서도 아직 미개발 지역들이

 

후보지긴 하겠으나

 

자동차 공장이라는것은 그나라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정도로 규모가 크고

 

투자금액도 엄청난만큼

 

미얀마나 캄보디아같이 경제규모가 아직은 미약한 나라에는 당분간 건설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세안중에선 그나마 2억이상 인구를 가지고 명목상 1조달러가 넘는 경제규모를

 

갖추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현대자동차 그룹이 아세안 최초 첫 현지공장을 건설한것은

 

그래서 개인적으로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태국 정도가 조심스럽게 후보지로 예상은 되나

 

태국은 잘 아는것처럼 일본 자동차 그룹들이 엄청나게 진출해있는 지역

 

텃세가 만만치 않을것이라는 점이...

 

뭐 태국 정부에서 엄청난 세제혜택이나 부지제공 등 혜택을 향후 부여하는 정책을

 

취한다면 현대자동차 그룹이 진출할수도 있다고보나

 

이미 태국은 일본 자동차 그룹들이 많이 현지공장을 건설해놓은터라

 

딱히 추가로 더 끌어들일만한 유인이 있다고 보는가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인도네시아 공장을 크게 키워야 할듯

동남아에 현대차공장 5개는 세워야 할건데

 

우리 기업들이 더 잘알게 되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중국에서 통수 맞은것만 해도 충분히 값비싼 수업료를 내었다 생각하구요

 

철저하게 비즈니스 관계로

 

배터리가 핵심인것은 맞지만

 

세계적인 자동차기업들은 전기차 전용 만드는것도 차원이 다른 수준입니다.

 

향후 양산능력에서도 월등할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이구요

 

세계 최고수준의 전기차 배터리 기업과 현대자동차 그룹이라는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은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너지가 될테니까요)

 

전기차는 배터리가 핵심 아닌가요?..배터리는 lg화학이고 그럼 우리도 역량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님생각은 어떠신지요? ..

 

자동차 공업은 제조업의 거의 끝판왕으로

 

세계 5대 제조업강국이라는

 

대한민국, 미국, 독일, 일본, 프랑스

 

여기에 영국, 이탈리아 정도만이 엔진부터 모든 부품을 스스로 제조할 능력이

 

되는 나라라고 봅니다.

 

후발주자들은 향후 도저히 뛰어들기가 쉽지 않을것이라고 보구요

 

그 굴기타령 해대는 중국조차 내연기관에서 따라잡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하고

 

비교적 쉬운 전기차로 빠르게 눈을 돌린것이지요

 

보조금 차별과 전기차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몇년전까진 전기차 세계 1위 기업이니 뭐니

 

이름도 처음듣는 기업들 중국에서 수두룩하게 나왔었던것만 봐도...

 

(물론 그 이후 세계적인 자동차기업들이 전기차 시장 본격적으로 뛰어들자 순위는 내려갔지만요)

 

베트남은 중국 정도의 제조업 수준도 멀었기 때문에

 

현재는 조립 정도라도 철저하게 다져나가야 한다고 보는데

 

벌써 헛바람이 들어간것인지

 

세계적인 제조업 강국인 대한민국의 흉내부터 내려는 모습을 보이더군요

 

그것이 공산당 정권 특유의 한계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공산당은 독재 특성상 일단 국민들에게 뭔가 보여줘야 한다는 의식을 굉장히 심하게 하지요)

 

베트남은 이번 사건으로, 재료 받아다가 조립하는 나라 이상은 못 될 듯.

관계가 좋아야 기술 인수나 인적 자원 연수 같은게 들어가는데...

나라 사이에 껄그러운 일이 생기고, 기업은 생산에 불안정성이 드러났는데

누가 기술 나눠주고, 투자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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