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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넥쏘 호주대륙 첫 수소차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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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5-23 조회 78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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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세계 1위의 수소차, 세계 3위의 전기차 판매기업으로 등극한 현대자동차 그룹

 

호주대륙에 처음으로 수소차 수출계약 체결

 

미래자동차 시장을 싹 선점하길 기대합니다.

 

* 아직 전세계 자동차기업중 수소전기차를 양산할수 있는 기업은 전세계 단 3개 기업에 불과

 

1위 현대자동차 그룹 (대한민국) (3666대 판매)

 

2위 도요타 그룹 (일본) (2174대 판매)

 

3위 혼다 그룹 (일본) (286대 판매)

 

수소차라면 수소발전기 달린 전기차라고 보면 되나요?

 

현대가 수소차 상용시장을 선점하려면 스위스에서와 같은 전략을 유럽 전역과 미국, 호주 등에서 전개하는 것이 ㅏ장 빠른 방법일 것입니다.

 

즉 물류회사들과 합작을 하든 협력을 하는 것이죠.

수소충전소도 터미날 위주로 설치하면 적게 투자해도 되니까요.

 

넥쏘같은 SUV 라도 수소승용차라면 충전소투자에 소요되는 자금, 시간소요 문제 등 풀어야 할 과제가 많게 되지요.

 

주행거리로는 현재 상용화된 수소차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가장 긴 주행거리로 알고는 있습니다.

 

당연하죠 현기차의 수소차 기술력이 도요다 보다 더 진보된 기술입니다

 

도요다 미라이 혼다 인사이트에 넣은건 현기차의 70%의 기술력 밖에 안되요

 

2025년정도되면 기본 인프라 구축도 많이 되어있겠고 승용부분쪽으로도 많은 수요가 예측됩니다

 

승용은 전기차가 수소차승용이 메인스트림되기까지 중간다리 역할을 하게 될거고 내년쯤이면 상용차 대중교통 버스 택시 수소차로 서서히 바뀌게 될것입니다

 

여기도 수소차 민다고 거품물던 인간 제법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이 정치적 입장땜에 안목이 흐려진 것같아 아쉽던데...

 

저도 2년전부터 수소차-전기차 투트랙 전략이 더 괜찮다고 생각해왔던 사람중 한명입니다.

 

다른 자동차기업들이 투트랙으로 못가는건 수소차 기술력이 없었던 요인이 더 크다고 봤거든요

 

현재 다른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인 독일의 BMW, 벤츠 미국의 GM 등이

 

저 현대자동차, 도요타, 혼다와 수소차 협업관계를 이미 2년전에 맺은 이유가 다 있다고 봅니다.

 

전기차-수소차

 

아직은 내연기관에 비해 전체 자동차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지금 기술력과 양산능력을 보유한 기업만이

 

시장이 꽃필때

 

그 열매를 먹을수 있겠지요

 

대한민국은 현재 미래자동차인 수소차-전기차 시장도 세계 탑클래스를 유지하고 있지만

 

또 하나 전기차 생산비용의 70%를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전기차 부품인 전기차 배터리에서도

 

대한민국 배터리 빅3가 세계 최고 전기차 배터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향후 미래자동차(전기차-수소차) 시장을

 

대한민국이 주도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얘기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현대자동차는 이미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동차도 이미 컨셉을 만들어서 공개를 한 상태

 

현 정부 취임 초반 국내,해외에서 한,미,일,유럽 치열한 수소차 이니셔티브 현기차 밀려고 3~4회홍보하고 다닐때

기업 옥죄는 정부때문에 나라망한다고 거품 물던 일베충들이 쇼한다고 질알하던거 기억 나네요..현기의 전기차,수소차 투트랙 성장세 보면 내연기관의 단종 흐름에 조만간 일낼 듯

세계 빅5 자동차기업 중 하나인 현대자동차 그룹은

 

최근 몇년동안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늘 5위권 고정이었습니다.

 

드디어 대한민국의 현대자동차 그룹이

 

미국 최대 자동차기업인 GM을 추월하고

 

세계 4위 자동차기업으로 등극했습니다.

 

1976년 포니가 첫 등장하고

 

1985년 엑셀로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현대자동차 그룹

 

미국 진출 35년만에 미국 최대 자동차기업을 현대자동차 그룹이 드디어 추월했습니다.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빅5 자동차기업 판매량 순위> (2020년 1분기)

 

1위 도요타 그룹 (일본) (231만 7000대 판매)

 

2위 폭스바겐 그룹 (독일) (200만 6000대 판매)

 

3위 르노-닛산 그룹 (프랑스) (165만 3000대 판매)

 

4위 현대자동차 그룹 (대한민국) (153만 4000대 판매)

 

5위 GM 그룹 (미국) (145만 6000대 판매)

 

6위 PSA-FCA 연합 (프랑스-이탈리아) (144만 5000대 판매)

 

20년 전에 대한항공 본사에서 알바 한적 있는데

지하 주차장에

돈좀 있다는 사장 회장들 차량이

죄다 픽업트럭...

 

사실 프랑스 르노만이라면 이미 현대자동차 그룹이 넘어선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다만 저 르노-닛산-미쓰비시 연합에 닛산과 미쓰비시가 상당히 많은 판매량을 더해주고

 

3위 르노까지는 어떻게든 노력하면 가시권이네요

 

멕시코는 현대자동차 그룹이 판매량 4위인 시장입니다.

 

<2020년 멕시코 자동차시장 판매량 순위> (포커스투무브)

 

1위 르노-닛산 그룹 (프랑스) (7만 1896대 판매) (24.2%)

 

2위 GM 그룹 (미국) (5만 342대 판매) (17.0%)

 

3위 폭스바겐 그룹 (독일) (4만 1272대 판매) (13.9%)

 

4위 현대자동차 그룹 (대한민국) (3만 2531대 판매) (11.0%)

 

5위 도요타 그룹 (일본) (2만 4252대 판매) (8.2%)

 

멕시코나 캐나다만 출장가봐도 특히 멕시코에서 기아차 성장세도 무섭구요.

도로사정이 안좋은 멕시코에서 기아차 평가 상당히 좋습니다.

도요타RAV도 타보고 기아 쏘렌토도 멕시코에서 타보면서 현지인 기아 쏘렌토 정말 좋다고 하더군요. 제가 봐도 현기차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동남아시아 첫 현지 생산공장을

 

인도네시아에 지금 건설중입니다.

 

현기가 글로벌 판매를 더 올릴려면 동남아 시장과 미국의 픽업트럭이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차세대 기술도 상항하고.... 그리고 아마 헬본기업들 문닫는 회사들 몇 나올겁니다.

 

전기차 분야에선 도요타는 현대와 현재시점 기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현대는 이미 세계 3~4위권 전기차 업체고

 

도요타는 전기차 순위권에도 없습니다.

 

현대가 전기차 배터리 삼전하고 손을 잡는 다고 하는데 다른 건 모르겠고 왜구 똥요타 쉐어나 많이 뺏어 먹길 바람

 

굳이 지금도 국민소득 역전한 판국에

 

이제 일본을 추월하니 뭐하니 비교 안해도될듯 합니다.

 

이번에 방역하는거 보시면

 

일본이 얼마나 후진국이었는지 다들 새삼 알게 되셨잖아요...

 

저런 후진국을 우리가 추월하니 뭐하니 하는것도

 

이제는 그만둘 시점이 되었습니다.

 

현대가 토요타 잡는날이 한국이 일본추월하는 날...

 

기사에도 나와있지만 코로나로 인한 결과입니다. 상대적으로 중국시장 의존률이 높은 GM이 더 큰 타격을 받았죠. 현대가 GM을 완전히 앞섰다고 보긴 아직 힘듭니다.

 

북미기준 미국과 캐나다에서 현대자동차 그룹은 혼다 그룹보다 판매량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요즘 현대기아차 최고임 고속안정성 장난아님 북미에서 현대가 혼다만큼팔고 기아가 닛산정도만 팔면 대박남

 

초딩시절에 학교에서 한국은 매년 차량 200만대를 제작한다라고 읽은게 어제같은데 ㅋㅋㅋ

분기에 153만대라니 대다나다 대한민국~~~~~~~~~~

 

정말 모순이구만

 

저 르노닛산 연합에는 미쓰비시까지 있습니다.

 

만약 단일 자동차그룹으로 순위를 낸다면 현대가 3위 그정도 될겁니다.

 

르노 닛산만 결별하면 빅3 되겠어요

 

현기차 싫어하지만 우리나라 잘돈다니 좋군요

 

5개 자동차기업이 치열하게 경쟁은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 빅5 자동차..

북미시장에서, 품질면에서는

거의 평준화 되었다는 거네요.

결국 디자인이..

 

그런데 미국 자체 판매량은 정말 처참하게 감소 했더군요

다만 동남아 중동 유럽에서라도 힘 쓰니 정말 다행입니다.

미국이라는 차가 뭔가 차의 변화된 디자인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현대기아차 디자인이 공격적이긴 하죠

대신에 미국을 제외하곤 판매량이 늘어난것 같아요.

 

이제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오면 지금의 전기차 구조가 아닌 모듈형으로

하단에 베이스로 깔고 위에는 그냥 집듯이 변형하기 쉽게 나올텐데

이때 현기가 각 지역의 선호도에 맞게 디자인해서 내놓으면

미국 시장 점유율이 더 올라갈것 같아요.

 

전 한국에서 현대, 기아만 28년째 주구장창 타고 다니는데 별 문제 없던데요. 저의 아버지 차까지 포함하면 더 오래되구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도 중요하지만 , 언론과 인터넷 등에서 상대적으로 객관적인 자료도 다수 읽어본 후 '이성'의 도움을 받아 글을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공무원 출신이라 현기와는 아무런 이해관계 없이 한국인이라 한국차 타고 다닙니다. 물론 쌍용, 대우 차도 마음에 들면 살 생각이 있구요.

 

음... 제 여동생은 2004년식 모닝 타고 있습니다. 솔직히 제가 관리 거의 다 해주고 있지만, 아직 뒷 서스쪽 외엔 녹슨 곳이 없습니다. 물론 열이 나는 엔진 하단 부위와 배기 쪽은 꽤 많은 녹이 있지만 아직 엔진 소리도 좋고 지금도 16km이상 연비도 나옵니다. 자동차 검사 할 때 '오래된 차인데 상태 정말 좋네요'라는 얘기를 매번 들어요. 근데 전 때 맞춰서 엔진오일, 벨트류 교환해 줬고, 겨울엔 동생에게 귀찮아도 매주 한번씩은 하부세차 하라고 했습니다.

 

현기차가 2007년까지는 내수,수출 재질이 달랐습니다.

로체나 엔에프 뉴카렌스 티지 투싼 스포티지 08MY부턴 내수 차체도 갈바 아연도금 강판 적용돼서 부식이 잘 없습니다.

저두 로체랑 동일 플랫폼 뉴카렌스 7년형 8년형 두대 있지만

7년형은 휠하우스 부분 녹 계속 진행되고 있고,

8년형은 녹 하나도 없습니다. 현재 42.8만Km타지만 큰 고장없었구요.

세컨카 라구나 아직 10만도 안됐지만 리콜 잔고장 보증이후 수리비 자가 정비 시 난해함

지금 현기차는 많이 좋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참고로 저는 현기차 차체 1벤더에서 당시 품질보증하고 있어서 차체 부식 관런해서는 정확한 정보드릴 수 있습니다.

2007년 하반기 08MY 내수 사양 방청 강화 재질변경 ISIR 차체 부품 EO설변 대응했던 기억이나네요.

 

2006년 식 로체를 타고있습니다.

동의 할수없네요

이유없이 철판이 녹으로 부풀어 오르고 실내에는 붉은 녹으로 덥혀 있습니다.

17만 키로 정도 탓고요

오늘 본 99년식 sm5는 녹이 하나도 없던데 요

차를 바꿀때가 되었는데 고민 입니다.

기아차는 고려대상에서 제외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기아차 보세요. 기아차가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현대차도 아직 고쳐야할 부분이 많지요

 

앞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잘 살필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길 희망해봅니다.

 

전 한국에서 현대만 20년 가까이 주구장창 샀는데 항상 중요 문제가 터져서 미국 와서는 현대차 쳐다도 안보네요 잘 되길 바라지만 제발 자국 소비자에게도 (가격이야 파이 때문에 말 못하지만)

다른 부분은 제발 미국 시장이랑 동일하게 제조해서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우뚝 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북미 한인도 요즘은 현대 기아차 삽니다 저도 어제 소나타 질렀습니다 애국 주의가 아니라 디자인 색상이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서도

 

픽업트럭 계획은 꾸준히 있긴 한거 같더군요

 

기사등 보면 사진도 나오고 하는거보면..

 

헐~~~~~ 대박인데.... ㄷㄷㄷㄷ

 

미국시장에 픽업트럭만 자리 잡아주면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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