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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제조 추가 - 중국 BYD 와 현대,기아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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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7-14 조회 53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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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BYD - 중국 내수, 미국 ( 2억장_ 1조 2천억 계약), 일본 수출 (3억장 계약.. 이것도 1조 이상일듯)

현대, 기아 - 회사내 마스크 자급자족 , 직원, 회사 영업용 한정

 

“마스크 좀 주세요”…미국도 일본도 중국 전기차 회사로 달려갔다

 

2020.04.14

 

미국도 일본도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 비야디(BYD)로 앞다퉈 달려가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줄일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서다. 전기차와 리튬 배터리를 만들던 비야디는 코로나 전염병 사태가 터지자 돌연 세계 최대 마스크 제조사로 변신했다. 지난해 12월 국가 안보를 이유로 비야디를 ‘블랙리스트’에 올렸던 미국은 이제 마스크를 수출해 달라고 손 벌린 처지가 됐다.

 

미 서부 캘리포니아주는 8일 비야디 미국 지사인 ‘BYD 아메리카’와 한 달에 N95(지름 0.3㎛ 미세 입자를 95% 이상 걸러주는 제품)급 마스크 1억5000만 개, 외과 수술용 마스크 5000만 개를 구입하는 계약을 맺었다. 계약 규모는 10억 달러(약 1조2000억 원)에 달한다.

 

..................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손정의(일본명 손 마사요시) 회장도 비야디에 도움을 요청했다. 일본 아베 정부의 무능한 대응을 보다 못해 비야디에서 월 3억 개의 마스크를 직접 수입하기로 한 것이다. 아베 총리는 이달 1일에야 현 상황을 국난이라 표현하며 모든 가구에 빨아쓸 수 있는 면마스크 2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최근 비야디에서 한 달에 N95 마스크 1억 개, 외과 수술용 마스크 2억 개를 수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월부터 의료진에게 비야디 마스크가 우선 공급된다. 비야디는 일본 수출을 위해 마스크 생산라인을 확충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Byd는 전기차로 작년만 6조 5천억 까먹었어요 ...

 

도레이는 일본회사임.....

 

구미소재 도레이 _ 마스크 원단 대량생산, 생산성 향상 ~ 기존대비 5배 ▲

 

구미소재 도레이 에서 자체 기술로 대량 원단 생산방법을 고안했지요.

이런 경우라면, 대량생산, 공장자동화로 경쟁력 갖출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한국 중국 인건비 2배 계산해도.. 생산성이 3배 ~ 5배 나온다면 할만한 게임 아닌가요??

마스크 제조공정이 기존과 비교해서 큰차이 없다고 해도.. .원단 생산성이 높기때문에 할만한 게임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마스크 부직포 원료의 경우.. 석유에서 뽑아낸다고 하더군요. 국내 중화학 공업이 발달해 있는데... 돈안된다고 소홀했다고 보여지네요.

부직포에 쓰는 소재가 활용도가 높을텐데 ,, 이상하리 만큼 큰관심 두지 않는듯.

 

단 여기서 나오는 마스크는 KF 80 수준의 원단이라더군요.

 

지금 한국 대기업이 마스크 생산한다고해서 그게 언제까지 가능할까요?

 

당장은 세계 수요가 크니 장사가 된다고 해도, 결국은 중국 마스크 업체보단 단가 비싸고 경쟁이 안되죠.

 

그리고 그 세계 수요는 점점 자국산 마스크 만드는 각국 업체와 중국보다 더 저렴하게 만드는 동남아 산에게 밀릴 게 뻔한데요.

 

대기업에게 허용한다고 해서 대기업이 거기 들어간다면 바보짓이죠.

 

코로나19이후로 중국 의약외품 수출 엄청 늘었다고 들었어요

 

이처럼 국내 대기업들은 잇달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생산 기업을 돕거나 직접 생산을 검토 중이다. 국내 유력 A대기업은 최근 마스크 직접 생산을 검토했으나 결국 포기했다. 대기업의 마스크 생산에 큰 규제는 없지만 중소기업들의 일거리를 빼앗는다는 비판을 감안한 것이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마스크는 국내시장 규모가 워낙 작고 생산량이 많지 않아 중소기업 적합 업종이나 생계형 적합 업종으로 고려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내수가 아닌 수출용으로 대기업에서 생산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별 존재감도 없는 도요타의 억지 ㅋㅋㅋ

 

[참고]

 

<세계 전기차 판매순위> (2020년 1~5월 누적) (EV세일즈)

 

1위 테슬라 (미국) (12만 7804대 판매)

 

2위 폭스바겐 그룹 (독일) (8만 4638대 판매)

 

3위 현대자동차 그룹 (대한민국) (5만 47대 판매)

(현대자동차 2만 6843대 + 기아자동차 2만 3204대 판매)

 

4위 르노-닛산 그룹 (프랑스) (4만 9589대 판매)

(르노 2만 7349대 + 닛산 2만 2240대 판매)

 

5위 BMW 그룹 (독일) (4만 8268대 판매)

 

6위 BYD (중국) (4만 4267대 판매)

 

7위 상하이자동차 (중국) (3만 787대 판매)

 

8위 볼보 (스웨덴) (2만 5790대 판매)

 

9위 푸조 (프랑스) (1만 9413대 판매)

 

10위 메르데세스 벤츠 (독일) (1만 8090대 판매)

 

11위 광저우자동차 (중국) (1만 6916대 판매)

 

12위 도요타 그룹 (일본) (1만 6705대 판매)

 

13위 미쓰비시 (일본) (1만 5371대 판매)

 

14위 베이징자동차 (중국) (1만 4164대 판매)

 

15위 NIO (중국) (1만 429대 판매)

 

16위 쉐보레 (미국) (1만 308대 판매)

 

글쎄요 다른 세계 주요 자동차기업들은 다들 벌써부터 이렇게 달리고 있는데

 

지들만 천천히 가면 누가 기다려 주는건 아니니까요

 

게다가 수소차 조차도 현대차에 밀리는게 현재 상황이구요

 

도요타는 배터리 전기차 건너 뛰고 수소차로 직행하겠다는 로드맵으로 바꿨으니까요.

하이브리드를 2035년까지 팔고, 그 이후를 수소차로 파는거지요.

지금부터 천천히 쌓아 올리면 된다는거죠.

 

이젠 가엽지도않네.....그냥 죽어라

 

ㅋㅋㅋ 정신병자들..

 

...????

 

이미 몰락한거 같네요 ㅋ

 

전기차 시대 도요타의 몰락이 기대됨 ^^

 

경제나 이런 기업들도 억지가 아니면 존재감마저도 일본은 없어진건가?......

올 일본 경제성장 -10%본다........

내년에 올림픽이 열려도 아주 곡소리 날게야........ㅋㅋ

 

일언론의 자위 ㅋㅋㅋㅋ

 

억지도 정도껏 해야 인정이 되는것인데 말이죠 ㅋㅋ

 

이렇게 거짓기사 만들어 놔야지요.

 

근거자료 꺼내라고 하면 위에 있는 기사 퍼오면 돼고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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