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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넥쏘’ 인기 질주..정부 보조금이 동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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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4-24 조회 56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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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판매 첫날 733대 예약.. 한때 예약시스템 지연도.. 보조금 추가지원 요구 커져..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가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9일 넥쏘 예약판매 하루만에 서울 227대, 울

 

산 238대, 광주 156대, 창원 78대, 기타 34대 등 총 733대가 예약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수소전기차 보

 

조금 지급대수 240여대의 3배가 넘는 규모다. 수소전기차 기반시설을 확대하는 시장초기단계 라는 점에서

 

기대이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예약판매 첫날 1시간만에 500여대가 몰려 한때 시스템이 지연되기까지

 

했다. 넥쏘는 현대차의 미래 기술력이 집약된 궁극의 친환경차로 세계 최고의 1회 충전주행 가능거리

 

(609km)는 물론 첨단기술과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3단계 공기청정 기술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달

 

리는 공기청정기'로도 주목받고 있다.

 

ㄷㄷㄷ

 

현재 개발되고있는 수소추출방법이 여러가지입니다.지금까진 쓸데가 마땅치않았던거죠 작년에 암모니아에서 추출하는방법을 봤습니다. 솔직히 환경오염은 전기차든 수소차든 있을수밖에없습니다

 

환경 문제에서 자유롭지는 못하네요

저 이산화탄소를 또 값싸고 대량으로 산소와 탄소로 분리하는 기술 같은건 없나요?

 

현재 세계에서 생산되는 수소의 절반은 메탄올(천연가스)을 고온 고압으로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분해하면 CH4 + H2O → H2 + CO2 이렇게 됩니다. 보이시나요? CO2 이산화 탄소가 나옵니다. 수소 생산 자체가 이산화 탄소를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 전기분해법은 위에 설명이 되어있죠.

 

소수자동차는 발전소 전기하고 상관없고

물을 분해서 얻어지는 수소가 필요합니다..

방법은 재철소에서 소량으로 얻을 수 있고

태양열 발전을 통해 전기분해도 가능하지만

핵발전을 통해서 고온 고압으로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 할 수 있는데

대량으로 얻을 때 이렇게 할 겁니다..

 

원자력 오타쿠들이 요상한 생각을 말하는데

예비율이란게 우리나라가 전기 못만들어서 두는게 아니라

너무 전기 많이 남으면 장비 작살나서 그 수준을 맞춰야됩니다.

원자력 줄여가서 전기 부족하다는건 그냥 개소리 그 자체입니다.

수요예측을 잘 못한 것뿐이거든요.

 

수소를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가장 큰 걸림돌인데.. 수요가 많다고 판단되면 국가 차원에서라도 지원을 했으면 좋겠음.

 

전기 부족을 신경쓰는 사람들이 왜 이리 많은 거죠?

사실 기업에서 쓰는 전기양이 굉장하거든요.

당장 산업용 전기요금을 5%만 올려보죠.

산업 망한다고 난리겠죠?

사실 우리나라 산업용 전기요금은 세계평균보다 매우 낮은 편입니다.

5% 올렸다고 망할 산업이면 망하는 게 낫죠.

 

그리고, 그들이 전기 아껴쓴다고 생각하세요?

굳이 공장까지 들어갈 필요도 없죠.

시내를 가보세요. 얼마나 많은 전기가 광고 네온사인만을 위해 쓰이고 있는지..

세계 어디를 둘러봐도 번화가 제외하고 이렇게 휘황찬란하게 전등을 틀어대는 나라가 없어요.

정작 가정집에선 늘 켜져있다고 할 수 있는 게 전등, 냉장고, 티비(컴퓨터) 정도죠.

집 자체가 작기도 하구요.

전기가 부족한게 아니에요. 기업이 막 쓰고 있는 것일뿐..

 

수소를 생산하는데 에너지가 얼마나 소모되나요??

그로인한 환경오염은 어느정도인지??

수소차는 말만 들어봤지 아는게 거의 없다보니 좋은지 나쁜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오뎅님 전기차 보급속도를 전기 공급량이 못따라갈일 생길 가능성 충분합니다

심야전기 남아돈다 하시는데 충전을 대부분이 심야에 할거란 생각은 잘못된거 같은데요??

 

전기 모자른게 아니라 특정 시간에 모자른겁니다 심야전기는 남아돕니다

 

수소전기차랑 발전이랑 아~무 상관없음요.

수소 화학반응으로 전기 일으켜 차 구동시키는 건데 무슨 소리신지

 

전기 지금 수요 예측 엄청나게 모자르고 있는데 이번 위원회 구성에 탈원전 주의자들이 국가 중기 에너지 위원회에 참여 했더군요.

 

전기차 수요 지금 거의 폭발적인데 나중에 어쩌려고 이러는지 몰것음

현대,기아자동차가 올 1분기 BMW를 제치고 유럽 시장점유율 6위로 올라섰다. 18일 유럽자동차제조협회에

 

따르면 현대차는 1분기 유럽연합(EU) 28개 회원국에서 모두 14만 1626대를 팔았다. 이는 작년 같은기간

 

(13만 1648대)보다 7.6% 늘어난 것이다. 기아차 역시 작년(12만 2891대)보다 5.2% 늘어난 12만 9310대

 

를 팔았다. 특히 현대,기아차의 지난달 유럽 판매량은 EU 28개 회원국의 승용차 신규 등록대수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상황에서도 늘어난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이 덕에 현대기아차의 1분기 시장점유

 

율이 크게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현대기아차의 시장점유율은 6.5%로 BMW그룹(6.1%)을 제치고 6위로

 

올라섰다.

 

1위 폭스바겐 그룹 (독일) (23.7%)

 

2위 PSA 그룹 (프랑스) (16.5%)

 

3위 르노 (프랑스) (9.9%)

 

4위 포드 (미국) (7%)

 

5위 FCA 그룹 (영국) (6.9%)

 

6위 현대기아 (대한민국) (6.5%) (27만 936대 판매)

 

7위 BMW그룹 (독일) (6.1%)

 

<기타업체 점유율>

 

도요타 (일본) (4.9%)

 

닛산 (일본) (3.7%)

 

그야말로 유럽 자동차시장을 질주하는 현대기아차네요 ㄷㄷ

 

한국에서는 BMW가 질주하고 있으니.... win-win?

 

유럽에선 일제차가 한국차보다 더 등급이 낮은 이미지더군요.

일제차가 영향이 있는 곳은 동남아, 미국(또는 미국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 한국 포함)에서 이미지 좋음!

 

도요타와 닛산은 엄연히 다른 회사인데 그걸 합쳐서 현기가 밀린다고 하는건 좀...

 

유럽 자동차시장은 독일과 프랑스 자동차 업체가 양강으로 군림하고 있는 시장인만큼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자동차 시장중 하나입니다.

 

사실 유럽 자신들 메이커가 이미 확고한 시장에서

 

한국과 일본이라는 아시아 양대 자동차 강국들이 들어오기가 쉽지만은 않은 시장이죠

 

즉 한국산 자동차건, 일본산 자동차건 월등히 많이 팔릴수는 없는 구조

 

(스마트폰이야 유럽 자신들의 확고한 업체가 없다보니 삼성전자와 애플이 거의 꽉 잡고 있는것

 

과 비교하면 자동차는 그 반대의 상황이죠)

 

그럼에도 현대기아가 EU시장에서

 

독일의 그 유명한 BMW그룹을 넘어

 

아시아 자동차 업체가운데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고 선전하고 있는거 자체가 대단하다고 봅니다.

 

러시아는 역시나 현대기아가 꽉 잡고 있는 시장중에 하나구요

 

동유럽에서 일본 업체들 현황은 잘 모르겠습니다.

 

동유럽 자체가 아직은 그렇게 시장규모 자체가 크진 않은 상황이라

 

업체별 판매량 등이 잘 조사가 되지 않는듯 하네요

 

도요타와 혼다, 닛산 등 일본산 자동차들이 아주 꽉 잡고 있는 시장은

 

님 말씀대로 동남아 시장입니다.

 

어느곳은 거의 점유율이 95% 이상에 이를만큼 절대적인 영향력이죠

 

그러나 차츰 한류열풍이나 동남아에서 대한민국의 선진국 이미지 등이 이제 겹쳐지면서

 

차츰차츰 현대기아차 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다른 세계 여러지역에서는 현대기아와 도요타, 혼다 등 일본산 자동차들이 엇비슷한 상황을

 

보이는것과 달리

 

그럼에도 동남아 시장에서 아직까지 일본차의 지위는 거의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구가 5억에 개발도상국들이 대다수인 동남아 시장은

 

아직 발전가능성이 그나마 좀 남아있는 지역이라

 

현대기아차가 앞으로 공을 들일만한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 밑에 bmw는 사실상 고급차종이고, 결국 일제차 바로 위네요. 그래도 일제보다 월등히 많이 팔리는 줄 알았는데, 도요타 닛산 합치면 현기가 밀리는 군요.

 

도요타 닛산은 동유럽 쪽에서 인기가 있는 걸까요? 의외로 러시아, 동남아에 가까운 나라들이 닛산차가 많이 팔리는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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