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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전기차 판매량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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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작성일 05-15 조회 1,44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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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좁은 의미로는 EV를 말하고

넓은 의미로는 EV, PHEV, HEV를 말합니다.

다만 HEV는 외부 충전방식이 아니고 전기는 보조적인 역할이라

지금에 와서는 일반적으로는 EV, PHEV를 전기차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V(순수 전기차)와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판매량, 그리고 합계를 한번 보겠습니다.

아직 2017년 연간 전체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순수 전기차 EV는 역시 테슬라가 1위

 

PHEV 판매량

HEV의 강자인 도요타가 PHEV에서도 1위

 

EV와 PHEV 합산 판매량

부연 설명을 하자면 표 안에 있는 순위는 전기차 판매 비중이 높은 순위기 때문에(100%인 테슬라가 1위)

볼 필요 없고 판매량 순위는 밑에서 따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따로 올린 EV와 PHEV 표의 합산 숫자와 위 표의 숫자가 다른 이유는

기준 월이 다릅니다. EV, PHEV 각각은 1~7월이고 위 표는 1~9월까지입니다. 감안하고 보시길

 

전기차(EV+PHEV) 판매량 순위

1위 르노닛산

2위 지리

3위 BYD

4위 테슬라

5위 BMW

6위 BAIC

7위 폭스바겐

8위 GM

9위 도요타

10위 SAIC

등등등 이렇게 됩니다. 현기차는 12위입니다.

 

어떤 분이 현기차가 전기차 3위라고 하던데

순수 전기차로도 EV+PHEV로도 3위는 아닙니다.

그럼 어떤 기사에도 나오는 3위는 무엇인가?

'주요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로 한정 했을 때

그리고 좁은 의미의 전기차인 EV 판매량으로 3위라는 뜻입니다.

실제로도 개별 EV 순위에 주요 내연 자동차 회사는 르노닛산과 BMW만 10위 안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기는 EV 10위 밖이지만 주요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로는 BMW 다음인 3위라는 얘기고요.

EV+PHEV는 주요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6위입니다.

 

현기가 수소차 라인을 타서 ev에 상대적으로 취약했던것같습니다

 

핵심기술인 배터리, 모터, 제어계는 아직 멀었습니다.

 

중국시장이 폐쇄적으로 변해서, 해외판로가 막혀있고, 양적 기술적 능력은 미국테슬라가 선두, 브랜드와 기술력은 유럽,한국,일본이 벼르고 있어서, 시장이 성장하면 중국은 저 뒤로 밀려날 겁니다.

 

전자제품도 그렇고, 전기차도 그렇고 중국산은 내수를 파야 생존할 수 있어요. 밖으로 나오면 즉사함.

 

전기차는 배터리가 다 인뎅? ㅋ

 

중국이 현기차보다 몇몇 분야에서 전기차 기술은 앞서요. 우리나라는 배터리가 좋을뿐...친환경차로 바뀌는 패러다임에 현기차는 수소차 성공못하면 망한다고 봐야죠

 

일단 중국 전기차 시장이 커서 그래요.

세계 전기차 총 판매량의 50% 정도가 중국 한 나라에서 팔립니다.

 

중국업체가 대거 포함된 표인데, 골프카트 같은 물건도 수치에 들어간 중국산이라 믿음이 안 가네요.

4대 주요 신흥시장 판매 전년 동기 15.1% 늘며 시장점유율 15% 돌파 임박..

 

4457205 님 말에 경청할 만한 부분이 많습니다.

 

상대방을 인정할건 인정할수 있어야

 

앞으로 더 발전 할 수 있는법이죠

 

일본 자동차산업은 대단합니다.

 

도요타는 현재 세계 3위 자동차 업체이고

 

미국 동남아 등에서

 

현대기아에 비해 분명 대단합니다

 

현대기아도 유럽이나 러시아 인도 중남미 등에서

 

앞으로 더 발전해 나가야죠

 

동남아 시장이 6억의 매력적인 시장이나

 

아직 소득이 높지는 않은만큼

 

자동차 수요가 생각만큼 많지는 않습니다

 

도요타나 닛산 등 일본 자동차업체들은

 

윗분 말대로 저가 다양한 라인업을 이미

 

수십년전부터 생산하던 지역이라

 

동남아에선 쉽지 않을겁니다

 

그래도 앞으론 동남아도 소득이 높아지고 하면

 

현대기아 라인업 탈만한 층들이 많아질테고

 

조금씩 점유율은 늘어날것으로 생각합니다.

 

그거 가져오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라오스 베트남은 한국차가 훨씬 우세하지만 인도네시아 태국같은 많은 동남아 나라들은 압도적으로 일본차 천지입니다. 점유율이야 그렇다 쳐도 현지공장같은 것들도 도요타가 우세합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것, 수많은 일본차들의 판매망, AS망이 전국에 현기보다 압도적으로 촘촘하게 깔려 있기 때문에 후 서비스 차이도 많이 나서 현기가 마음대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게 아닙니다.

 

도요타는 개발도상국 전용 현지인들의 소득과 현지의 교통 상황에 맞는 저가형 모델 라인업을 많이 갖고 있고 판매 차량 또한 그게 우선입니다. (대표적으로 KIJANG, AVANZA) 현기도 개도국용 모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본차들처럼 다양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도요타가 폭망이라뇨. 저도 현기가 세계 1등 하면 좋겠지만 도요타는 일본 내의 회사들중에서 순이익도 최상위권이고, 수많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여전히 잘 나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같은 일본 자동차 회사(스바루)도 도요타애들이 먹어버려서, 설령 수출이 부진하다 해도 내수 시장에서도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혼다, 마쯔다, 이미 반 망한 미쓰비시가 망하는게 훨씬 빠를 듯 하네요. 현재로써 도요타가 망한다는건 말이 안 되는 소리입니다.

 

이제 동남아쪽만 어느정도 점유율 가져오면 도요다는 폭망하는건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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